GCP Challenge in October

1.다시, 챌린지.

베트남여행 갔다오느라 한주동안 못 한 GCP Challenge를 다시 시작했다.
챌린지 공지에는 신청을 9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나와있었는데 시차 때문인지 10월 1일인 오늘도 신청 웹페이지가 열려 있었다.
그래서 냉큼 Professional Cloud Engineer 과정도 신청했다 😉
Associate도, Professional도 퀵랩 무료 기간은 한달이니 10월 내로 끝나야 한다.

어찌 보면 바쁘고, 어찌 보면 널널하고..

2.메가존 <구글 클라우드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 합격

제-발 붙었음 좋겠다고 간절히 바란 교육 프로그램에 서류 통과 되었다! (환호)
내일 OT간다. 잘 수강하고, 잘 공부해서, 잘 지원받고 잘 취업했으면 좋겠다.
현업 관계자 분들이 보고 계시니 진짜 진짜 잘 해야한다..!

3.GCP 시험 응시료

GCP 자격증 시험 응시료는 Associate Cloud Engineer 만 14만원(125$)이고 나머지는 모두 24만원(200$)이다.

그리고 GCP 챌린지를 하면 구글에서 자격증 시험 응시료 일부를 지원해준다.(얼마인지는 모르나 적지는 않을 것 같다.)
메가존 교육프로그램도 시험 비용을 25만원 가량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다.

챌린지 베네핏이 5만원.. 정도라고 가정했을 때 총 35만원을 지원 받는 셈이니 내 예산 상에선 자격증 3개 정도 무리 없이 취득할 수 있을 것 같다.

난 정말 운이 좋은 것 같다.
그러니까 나만 잘하면 돼, 나만.
환경은 감사하게도 다 받쳐주고 있다구.

4.프로젝트

좋은 멘토님, 멘티 동료들 만나서 프로젝트가 천천히, 아주 천천히 진행되고 있다. 일단 이번주 휴일에 ManageIQ 함 돌아보자!
프로젝트도 겹쳐있어서 많이 바쁘지만.. 그래도 두달만 더 힘내면 된다.
괜찮아, 괜찮아.
차근차근 하면 된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