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rnetes

쿠버네티스 시험 할인받는 법

라온클 2023. 3. 24. 18:05

들어가며

쿠버네티스 시험은 LinuxFounation의 Training&Certification 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현재 기준으로 쿠버네티스 시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CKA, CKAD, CKS: $395

KCNA: $250

KCSA: $250 (현재 정식 오픈 전 베타테스터 모집중)

 

 

아무리 재시험 기회(Retake)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라고 해도 너무 비싸기 때문에🥲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오늘 마침 쿠버네티스 유저 그룹 오픈카톡방에서 할인 프로모션 이야기가 나와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상시 할인

devopscube

이유는 모르겠지만 비회원도 상시 15%할인을 받게 해주는 프로모션 페이지입니다.

https://devopscube.com/kubernetes-certification-coupon/

 

 

◼︎비정기적 프로모션

1.  Cyber Monday

아마존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다면 CNCF에는 사이버먼데이가 있습니다.

할인율이 50% 정도로 프로모션 중에서 가장 크기 때문에, 구매 미뤄뒀다가 이때 구매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2022년 사이버먼데이 프로모션 페이지(지금은 종료): https://training.linuxfoundation.org/cm22/ 

 

 

지금도 2022년 사이버먼데이 프로모션 페이지가 열려있긴 하나.. 제공하는 쿠폰코드는 더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희망고문

 

 

여담으로, 작년 사이버먼데이 때 아래 굿즈들도 Free Gift(사은품!)으로 주더라구요.

Tux인형🐧 진짜.. 호시탐탐 노렸는데, form열리자마자 바로 품절되어서😂 양말로 신청했던 기억이 납니다.

 

12월 말에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는 메일이 왔습니다:)

 

 

2.  컨퍼런스 참가자에게 주는 쿠폰

처음 알았는데 쿠버콘 같은 컨퍼런스에서 참가자들에게 가끔 쿠폰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제가 작년 쿠버콘에 갔을 때 받은 할인 쿠폰입니다.

가이드 보니 반드시 컨퍼런스 참가자 당사자만 써야한다는 정책은 없어서 주변에 다녀오신 분들께 부탁해서 쿠폰코드를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마지막... Reminder.....

 

 

그리고 글쓰면서 알았는데 할인 놓치지 말라고 세번이나 보내주더라고요!

할인 메일 보내줘도 신청 안 하다가 마지막 reminder 메일 보고 그제서야 신청한 사람들이 많지 않았나 합니다ㅎㅎ마치 저처럼

 

 

 

3. 시험비 인상  할인

작년 가을에 시험 비용을 30%나 할인하는 프로모션이 열렸습니다.

오오 하고 프로모션 페이지 읽는데 구석에 아주 작은 폰트로 다음 문구가 써있었습니다.

"9월 30일에 할인 프로모션 종료한 후에는, 시험비가 $395로 인상됩니다"

 

 

 

 

4. 계절 프로모션

포스팅 쓰면서 알게된 건데, NewYear, April, September 등등 갑자기 할인 프로모션을 열기도 합니다.

올해 1/31까지 진행되었던 프로모션. 지금은 NEWYEAR23 쿠폰코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이런 비정기 프로모션은 뉴스레터 구독하면 보내준다고 하니, 구독하시는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저도 방금 구독했습니다 :D

https://training.linuxfoundation.org/resources/newsletter/